| 지역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김형오 의장 수필집 3쇄 매진


-“길 위에서 띄운 희망편지”저자 사인회 성황리에 종료 -



김형오 국회의장은 4월 25일(토) 오후 서울 강남 교보문고에서, 최근 펴낸 국토 탐방 수필집인 “길 위에서 띄운 희망편지” 저자 사인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난달 25일 발간한 저서가 한 달 만에 3쇄에 들어가는 등 독자들의 호응이 좋은 데 따라 사인회를 열자는 출판사(생각의 나무) 측의 요청에 따른 것이었다. 이날 사인회에서 판매된 분량을 제외하고, 사인회를 열기 전 인터넷 서점 ‘예스24’ 집계에서 김 의장의 저서는 종합 판매 13위, 주간 에세이부문 1위에 올랐다.


사인회는 당초 오후 3시부터 1시간으로 예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건물 내부에서 50미터 이상 늘어선 줄이 건물 바깥까지 이어지면서 저자의 사인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아 오후 6시까지 3시간 동안 계속됐다. 언론과 인터넷을 통해 책을 접한 학생들, 서점으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온 부부, 10여명의 국회의원을 포함한 국회 가족 등 각계의 많은 독자들이 책을 사서 김 의장의 사인을 받았다.


이날 김 의장이 3시간 동안 잠시도 쉬지 않고 직접 사인을 해준 책은 약 700권이다. 이날 서점에 준비된 2000여권의 책은 행사 시작 2시간여만에 모두 매진됐으며 주문판매까지 합쳐 5000권이 행사시간 내에 판매되는 등 저자 사인회 사상 보기 드문 판매기록을 세웠다고 교보문고측은 전했다. 출판사(생각의 나무)측은 3쇄까지 찍은 1만3000권이 이날 사실상 모두 소진됨에 따라 곧바로 4쇄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책은 김 의장이 작년 가을 국정감사 기간 동안 자연․문화․역사․미래를 테마로 우리 국토를 순례
하며 느낀 감상을 42편의 편지형식으로 적어 엮은 순수 에세이집이다.


책의 판매와 관련된 모든 수익금 전액은 결식아동을 돕는데 사용된다.






Posted by 김형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