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김형오 전 의장의 책『술탄과 황제』과 터키의 유명 출판그룹 티마스를 통해 내년 출간된다.  김 전 의장은 지난 3일 이스탄불 현지에서 티마스 출판그룹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만나 1년 안에 『술탄과 황제』터키의 번역·출판을 합의했다. 터키에서 한국인이 쓴 자국의 역사서를 출간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터키의 역사·문화에 대한 학식과 애정이 남다른 김 의장은 9월 22일까지 열리는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 엑스포 2013'의 고문으로도 활동 중이다.

  아래 : 관련 기사 모음

 

[문화일보, 2013-09-06] 김형오 전 국회의장 ‘술탄과 황제’ 터키어판 출간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펴낸 역사책 ‘술탄과 황제’가 터키어로 번역 출판된다. 김 전 의장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김 전 의장은 최근 이번 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한 뒤 이스탄불시 티마스 출판그룹 본사에서 이 회사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만나 앞으로 1년 안에 이 책의 터키어판 출간을 합의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터키에서 몇 편의 한국 문학 단편이 번역 소개되기는 했지만 역사책이 터키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출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의장은 “자국 역사에 자부심이 강한 터키에서 제 3국인인 한국 작가가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다룬 책을 출판키로 한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출간된 이 책은 비잔틴 제국의 수도 콘스탄티노플을 두고 오스만 제국의 술탄 메흐메드 2세와 비잔틴 제국 최후의 황제 콘스탄티누스 11세가 벌인 전쟁을 다루고 있다.

대구=박천학 기자 kobbla@

 

[매일신문, 2013-09-06] 김형오 전 국회의장 '술탄과 황제' 터키어로 출판

김형오 전 국회의장의 저서 '술탄과 황제'가 터키어로 번역 출판된다.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6일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의 고문을 맡고 있는 김형오 전 의장은 엑스포 개막식 참석 차 이스탄불을 방문해 티마스 출판그룹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면담하고, 앞으로 1년 안에 술탄과황제의 터키어판을 출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터키에서는 그동안 우리나라의 소설 등이 번역되기는 했으나, 인문ㆍ역사 관련 서적이 출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티마스 출판그룹은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터키의 메이저 출판사로 특히 역사 서적 분야에 특화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전 의장은 "자국 역사에 강한 자부심을 가진 터키에서 한국 사람이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다룬 책을 출판키로 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뉴미디어부

 

[연합뉴스, 2013-09-06] 김형오 전 의장 '술탄과 황제' 터키어 출판

(대구=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고문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의 책 '술탄과 황제'가 터키어로 번역 출판된다.

6일 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김 전 의장이 엑스포 개막식 참석 차 이스탄불을 방문해 티마스 출판그룹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면담하고 앞으로 1년 안에 술탄과 황제의 터키어판을 출간하기로 합의했다.

그 동안 터키에서 몇 편의 한국 소설 등이 번역되기는 했지만 인문 역사서가 터키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출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티마스 출판그룹은 3천500여권의 책을 출판했으며 특히 역사 서적 분야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 메이저 출판사이다.

번역을 맡게 된 괵셀 튀르쾨즈 교수는 이문열(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양귀자(모순) 소설을 터키어로 출간한 한국어 전문 번역가이다.

김 전 의장은 이번 터키 방문 기간에 <술탄과 황제>로 언론 인터뷰를 해 큰 관심을 받았다.

김 전 의장은 "자국 역사에 자부심이 강한 터키에서 제3국인인 한국 작가가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다룬 책을 출판키로 한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haru@yna.co.kr

 

[부산일보, 2013-09-05 김형오 전 국회의장 저서 '술탄과 황제' 터키어판 출간키로

부산 출신 김형오(사진) 전 국회의장은 3일(현지 시간) 터키 이스탄불 티마스출판그룹과 계약을 맺고 자신의 저서 '술탄과 황제'의 터키어판을 출간하기로 했다.

'경주-이스탄불 세계문화엑스포' 고문 자격으로 이스탄불을 방문 중인 김 전 의장은 이날 티마스출판그룹 본사에서 이 회사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면담, 앞으로 1년 내 '술탄과 황제'의 터키어판을 출간하기로 합의했다.

그동안 터키에서 한국 소설 일부가 번역 소개되기는 했지만 본격적인 인문 역사서가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출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호일 선임기자 tokm@

 

[영남일보, 2013-09-07 김형오 전 국회의장… ‘술탄과 황제’ 터키어 출판]

이스탄불-경주엑스포 고문

티마스그룹과 1년내 출간

김형오 전 국회의장(오른쪽 둘째)이 지난 3일 터키 이스탄불 티마스 출판그룹 본사에서 자신의 저서 ‘술탄과 황제’의 터키어 출판에 합의한 뒤, 오스만 오크주 사장(왼쪽 둘째)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맨 왼쪽은 번역을 맡을 괵셀 튀르쾨즈 교수. <경주엑스포조직위 제공>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고문을 맡고 있는 김형오 전 국회의장의 베스트셀러 ‘술탄과 황제’가 이스탄불 엑스포를 계기로 터키어로 번역 출판된다.

이스탄불엑스포 개막식에 맞춰 터키 현지를 방문한 김 전 의장은 6일 “터키 측 출판기업인 티마스 그룹 본사에서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지난 3일 면담하고, 앞으로 1년 안에 ‘술탄과 황제’ 터키어판을 출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술탄과 황제’는 1453년 동로마 제국 수도이자, 오늘날 이스탄불인 ‘콘스탄티노플 함락’을 둘러싼 대격전을 주제로 했다. 동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와 오스만투르크 매흐매드 2세의 추리형식 일기를 담았으며, 터키 역사에 대한 사실상 한국내 본격 인문역사 서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인에게 오늘날 터키의 큰 줄기인 오스만투르크 제국의 존재감을 새롭게 알린 것은 물론, 이번 이스탄불- 경주엑스포의 의미를 배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터키에서 한국의 인문 역사서가 출판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티마스 출판그룹은 3천500여권의 책을 출판했으며, 특히 역사 서적 분야에 강하기로 터키에서 정평이 나 있는 메이저 출판사다.

박재일기자 park11@yeongnam.com

 

[세계일보, 2013-09-09 경주엑스포 김형오 고문 '술탄과 황제' 터키어 출판 확정]

터키서 한국 인문역사서 첫 출판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고문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의 책 ‘술탄과 황제’의 터키어 번역 출판이 확정됐다.

6일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김형오 전 국회의장은 최근 이스탄불-경주엑스포 개막식 참석차 이스탄불을 방문해, 이스탄불 소재 티마스 출판그룹 본사에서 이 회사 오스만 오크주 사장과 면담하고, 앞으로 1년 안에 ‘술탄과 황제’의 터키어판을 출간하기로 합의했다.

그동안 터키에서 몇 편의 한국문학 단편이 번역 소개되기는 했지만 본격적인 인문 역사서가 터키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출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고문은 “자국 역사에 자부심이 강한 터키에서 제3국인인 한국 작가가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다룬 책을 출판키로 한 것은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며 “이로써 ‘술탄과 황제’는 해외 출판, 특히 영미어판 출판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스탄불에 본사를 둔 티마스 출판그룹은 3500여 권의 책을 출판했으며, 특히 역사 서적 분야에 강하기로 터키에서 정평이 나 있는 메이저 출판사이다. 번역을 맡게 된 괵셀 튀르쾨즈 교수는 이문열(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양귀자(모순) 소설을 터키어로 출간한 한국어 전문 번역가이다.

김형오 고문은 이번 터키 방문 기간 동안 ‘술탄과 황제’로 터키 현지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했다. 터키 최대 통신사인 지한 뉴스와의 집중 인터뷰를 비롯해 하벨 투르크 등 유수 언론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책이 출판되기 전부터 미디어의 조명을 받음으로써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 또한 증폭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경주= 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아주경제, 2013-09-07]  기사   ☞ 바로가기 클릭

[아시아뉴스통신, 2013-09-07] 기사   ☞ 바로가기 클릭

 

 

Posted by 김형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글로벌 2013.09.09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글로벌 작가로 우뚝 서게 되셨군요.
    축하 드립니다. 짝짝짝!

  2. 축하드립니다 2013.09.10 0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술탄과황제 터키어 출판을 축하드립니다!!!!

  3. ülkühan altun 2014.07.02 0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Yayımlanan kitabınızı tebrik ederim.Başarılarınız daim olsun.Türk tarihine duydugunuz ilgi için de teşekkürler..